"2017 저탄소 친환경 대한민국 줄넘기 한마당" 성료
2017-04-12(수) 13:35
줄넘기 한마당 잔치가 지난 4월9일 서울 잠실학생체육관에서 다양한 기량이 뽐내진 가운데 성황리에 펼쳐졌다.

(사)한국줄넘기협회 주최, 주관으로 진행된 ‘2017 저탄소 친환경 줄넘기 한마당’ 잔치로 이번 행사에는 월드방송과 제이앤티스쿨, 점프스쿨, JTM, 파워점핑, JJR줄넘기, 밝은미래, 남순남 등이 후원에 나섰다.

전국의 초중고, 대학생 및 일반인이 참가한 이번 행사는 탄소중립의 의미와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저탄소 환경의 대표 스포츠인 줄넘기를 널리 보급하고, 줄넘기 교육인의 저변확대에 기여하며, 선의의 경쟁을 통해 어린이 및 청소년들의 줄넘기에 대한 흥미를 높인다는 점에서 남다른 의미를 지녔다.

이번 줄넘기 한마당 잔치에선 개인전, 왕중왕전, 3중뛰기, 싱글 음악줄넘기, 8자 마라톤, 팀릴레이, 개인프리 등의 종목이 이날 오전 8시부터 오후 6시까지 펼쳐졌다.

이날 전현희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서울 강남을)은 개회식 격려사에서 “줄넘기는 나이와 성별에 관계 없이 누구나 손쉽게 배울 수 있는 가장 친숙한 생활스포츠 중의 하나로써, 건강과 재미라는 두 마리 토끼를 선물해 준다”면서, “줄넘기 선수들의 작은 호흡들이 만들어내는 큰 변화가 깨끗하고 살기 좋은 지구촌을 만드는 시작이 되길 바란다”라고 강조했다.

김태호 한국줄넘기협회 회장은 “열정 넘치는 많은 지도자들과 국민들의 호응에 힘입어 한국줄넘기협회가 국회에서 ‘전국 직능인 정책대회’에 국내 최초로 줄넘기 관련 정책을 제안하는 등 성장, 발전하고 있다”면서, “체대 입시에서 줄넘기 종목을 추가해 줄넘기 종목의 위상을 공고히 하고, 줄넘기 면세사업 제도 도입 등의 정책들을 제안하는 등 내로라하는 직능 단체들과 위상을 나란히 할 수 있어 대단히 기쁘다”고 말했다.
조 원익기자 jyy@wdbs.co.kr        조 원익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월드방송itv 홈페이지(http://www.wdb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leechy1190@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