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우철 완도 군수, ‘생활 속 에너지 절약 캠페인’ 동참
2021-11-04(목) 16:49
신우철 완도군수가 생활 속 에너지 절약으로 탄소 중립을 실천하는 ‘냉온수기 OFF, 환경 ON’ 챌린지에 동참했다.

‘냉온수기 OFF, 환경 ON’ 챌린지는 깨끗한 지구를 위한 에너지 절약 실천 운동으로 지난 9월 충남 도지사 및 15명의 시장·군수로부터 시작됐다.

광주 남구청장의 지목을 받아 챌린지에 동참하게 된 신우철 군수는 “이번 챌린지는 기후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국민의 에너지 절약 실천을 목표로 하고 있는 만큼 타이머 콘센트 사용과 에너지 효율 1등급 제품 사용 등 군민 모두가 생활 속 에너지 절약에 동참해 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완도군에서는 군 청사 에너지 절약을 실천하기로 했다.

점심시간과 출장 중에는 사용하지 않는 컴퓨터 전원을 끄고, 퇴근 후 19시 이후 50% 소등, 24시 이후 전체 소등, 자주 사용하지 않는 사무실 내 TV, 제본기 등 대기전력 차단, 화장실 동작 감지 센서 등 교체, 화장실 온수 온도 5℃ 낮추기, 비데 타이머 콘센트 설치 등을 실천하기로 했다.

신 군수는 챌린지를 이어갈 다음 주자로 김제시 박준배 시장과 완도군의회 허궁의 의장을 지목했다.
완도/이주원기자 0186028800@hanmail.net        완도이주원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월드방송itv 홈페이지(http://www.wdb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leechy1190@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