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고을온학교, 국립청소년우주센터와 우주과학 교육 업무 협약

- ‘인류와 우주 대항해 시대’ 과목 온·오프라인으로 이수 지원-

2024-06-05(수) 17:03
빛고을온학교, 국립청소년우주센터와 우주과학 교육 업무 협약
빛고을온학교가 5일 학교 내 M101실에서 국립청소년우주센터와 우주과학 교육과 관련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빛고을온학교에 따르면, 이번 협약으로 빛고을온학교는 우주과학 분야의 전문기관과 함께 교육과정 운영의 외연을 확대할 수 있게 됐다. 또 전문강사의 수업 지원으로 교육과정 운영의 질을 높이고 해당 분야의 교양 심화와 더불어 진로 전공자 양성에 도움을 얻을 수 있게 됐다.

양 기관은 앞으로 ▲우주과학 교육 관련 과목 공동교육과정 운영 지원 ▲우주과학 교육 관련 국가 수준 교육과정 외 과목 개발 및 공동 적용 ▲우주과학 관련 교원 연수 프로그램 운영 지원 ▲우주과학 관련 과목 이수 희망자 모집 지원 ▲기타 우주과학 교육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 등에서 협력하게 된다.
빛고을온학교, 국립청소년우주센터와 우주과학 교육 업무 협약

특히 이번 협약으로 ‘인류와 우주 대항해 시대’라는 과목을 개발하고 공동교육과정 운영을 지원하기로 했다. ‘인류와 우주 대항해 시대’ 과목은 온라인학교인 빛고을온학교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해 이론 분야 강의는 전문기관 강사가 맡게 된다. 또 실습이 필요한 내용은 주말 등을 활용한 대면 체험을 실시해 온·오프라인이 결합 수업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빛고을온학교 조미경 교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우주과학에 관심을 가진 광주 고등학생들이 지금까지 학교에서 배우기 힘들었던 교육과정을 배울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며 “아울러 해당 분야에 관심을 가진 학생들의 진로 선택에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광주/정용균기자 jyk0092@naver.com        광주정용균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월드방송itv 홈페이지(http://www.wdb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leechy119@hanmail.net